심인보 대표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전세계 지진재해 예방 산업 발전에 역할 다할 것"

심인보 ㈜에스앤와이시스템 대표.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지진을 비롯한 각종 재해 대비에 최적화 된 각종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인 ㈜에스앤와이시스템(대표 심인보)은 자사가 개발한 '3차원 면진테이블 및 면진이중마루'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성능인증(EPC)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지진화산재해대책법(법률 제13442호)이 강화됨에 따라 X-Y축 교차 직선베어링 기반의 수직진동저감 기능이 우수한 '3차원 면진테이블 및 면진이중마루' 개발이 이뤄졌다는 점과 특히 면진 시스템에 3차원 기술이 적용된 것은 국내 최초라는 점이 의미가 크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중소기업성능인증(EPC: Excellent Performance Certification)은 중소기업자가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의 성능을 검사한 결과 당해 제품이 구매기관의 성능을 확보했음을 확인·증명하는 행위로, 신청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 등에 대해 성능검사를 거쳐 성능이 확인된 제품을 공공기관이 우선구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지진 및 재난 예방 전문기업인 에스앤화이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개발 성공한 ‘3차원 면진테이블 및 면진이중마루’ 
사진=에스앤와이시스템

에스앤와이시스템 측은 “이번 신기술의 핵심은 상하교차 되는 X-Y축 직선베어링(LM가이드)과 탄소성스프링댐퍼의 수평 진동감쇠장치를 기반으로 최대 15mm 변위량의 고성능 Z축 서스펜션 구조를 갖는 3차원 진동방지장치다”며 “보통 지진파는 P파, S파, L파로 구분되는데, 특히 S파와 L파는 특성상 수평지진뿐 아니라 수직(직하형)지진도 발생시키기 때문에 피해 정도가 매우 크고, 그만큼 위협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017년 11월15일 발생했던 '포항지진'은 직하형 지진으로 인한 것이었다”며 “이 지진은 비슷한 규모의 '경주지진'에 비해 더 큰 피해를 가져왔다”고 진단했다.

심인보 ㈜에스앤와이시스템 대표는 “에스앤와이시스템의 기술은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드문 3차원 진동방지 핵심기술로 향후 전세계 지진재해 예방 진동방지장치 산업에 혁신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앤와이시스템은 오는 8월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되는 '소방방재기술산업전'에 참가, 지진재해예방 면진장치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