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계 사실상 당무 거부

2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혁신위를 주장 하는 바른미래당 의원들 사진 = 김병건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바른미래당 내 안철수계로 통하는 의원들이 2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정병국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혁신위원회 설치를 요구했다.

기자회견에는 김삼화, 김수민, 김중로, 이동섭, 이태규 의원 5명 의원들은 기자회견에서 "최고위원회 의결로 혁신위를 설치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면서 "혁신위는 당 혁신과 관련된 모든 의제와 사안을 제한 없이 다뤄야 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혁신위원장은 당초 손학규 대표가 제안한 대로 당내 최다선(5선) 의원인 정병국 의원으로 해야 한다"라며 "혁신위 구성은 위원장에게 위임하고 위원장은 당 내외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구성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도부가 문제 해결 능력과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면 책임을 묻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바른미래당은 오히려 사퇴 문제를 놓고 '물러나라'는 주장과 '못 물러난다'란 주장이 맞물려 대립과 파행을 거듭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손학규 대표는 “한국 정치에서 중도개혁 세력의 존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 아닐 수 없다. 바른미래당이 나서서 중도세력이 흔들리지 않도록 중심이 돼 제3의 길을 확고히 해야 할 때이다”라고 잘라 말하고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라면서 “바른미래당이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제3의 길을 지켜내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길 간곡히 호소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