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해산 촉구 국민 청원 160만 명이 넘자 ‘북한 설’ ‘김경수 설’

1일 국회에서 열린 '반(反) 헌법 패스트트랙 7일간 저지 투쟁 관련 기자회견' 중인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김병건

[민주신문=김병건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160만 돌파에 자유한국당이 발끈했다. 하지만 제대로된 문제제기에 나서기보다 의혹만 제기하면서 되레 논란이 가중되는 모습이다. 

자유한국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165만 명(2일 10시 30분 현재)을 넘어서자 자유한국당은 1일 국회에서 열린 '반(反) 헌법 패스트트랙 7일간 저지 투쟁 관련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내놨다.

자유한국당은 "지난달 18일 북한의 매체인 '우리 민족끼리'에서 '한국당 해체만이 정답'이라고 말한 이후, 나흘 만에 청와대 게시판에 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 올라왔다"면서 "역시 북적(북한·적폐)북적 정권이다 보니, 북한 하라는 대로 대한민국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이 있는가 보다"라고 주장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했던 일부 자유 한국당 의원들 역시 “이러려고 바둑이(김경수 경남지사) 석방한 거냐”면서 조작 의혹까지 제기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2일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은 민의의 중요한 바로미터이기도 한 청원 숫자를 ‘조작이다’는 둥, ‘숫자는 의미 없다’는 둥, 애써 부인하더니 마침내 '북한이 개입했다'며 가짜 뉴스를 흘리고 있다"면서 "나경원 원내대표까지 나서서 '북한에서 하라는 대로 대한민국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이라며 노골적으로 북한 배후설을 제기한 것은 색깔론으로 국면 전환을 모색하는 수법으로 독재 시기나 지금이나 똑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과연 언제쯤이면 그 ‘만성적인 유혹’에서 손을 뗄 것인가?"며 비판 강도를 높였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도 2일 당무회의에서 “민심은 한국당의 주장과 반대다. 한국당 해산 청원이 160만 명을 넘겼다. 국민들은 참다 참다못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항의를 전달하기 위해, 한국당 해산 청원이라는 ‘랜선 촛불’을 든 것이다. 그런데도 한국당 정용기 정책위 의장은 청와대 청원이 베트남 트래픽 유입으로 조작됐다는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나경원 원내대표는 북한에서 시킨 일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다. 지난 탄핵 정국에서 태블릿 pc 조작 의혹과 다를 바 없는 망상이다”이라며 자유한국당이 새누리당과 변한 것이 없음을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