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직 총사퇴 경고…여·야 3당 "그래 사퇴해라"

8일 오전 최고 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의원직 총사퇴를 경고했다. 사진=김병건 기자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자유한국당만 반대하고 있는 선거법에 대해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3당이 소위 패스트 트랙을 지정하려고 하는 움직임 본격화됐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오전 최고회의에서 “민주당이 기어이 이념 독재 법을 강행 처리하기 위해 선거법마저 제1야당을 패싱 한 채 사상 초유의 선거법 쿠데타 강행에 나섰다”라며 여·야 3당이 소위 패스트 트랙 지정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세계에서 유이하게 독일과 뉴질랜드만 도입했다. 이들 나라는 의원내각제다. 선거법을 패스트 트랙으로 태우겠다는 것은 대통령 국제 국가 실현 아닌가”라면서 연동형 비례제로 가려면 권력 구조를 의원내각제로 해야 한다는 속내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진의가 대통령 독재 국가를 꿈꾸는 것으로 보이고 본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며 "관련법을 보면 결국 청와대발 공포정치를 획책하는 실질적으로 제도가 될 수 있는 공수처법, 검경을 실질적 갈라치기로 가는 사법개혁 법안, 안보 무력화 시 국가정보원법, 공정거래법 등이다”라면서 여당의 개혁 입법안 모두를 부정적 시각으로 펌하하고 해석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이제 의원직 총사퇴를 불사할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밝혀둔다”라고 여·야 3당에게 공개로 경고했다.

이에 대해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그대로 의원직을 총사퇴하고 조기총선을 요구하라”라면서 총사퇴를 하라고 비꼬았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 역시 “제1야당 원내대표가 하지 않을 일에 허언을 남발할 것이라 믿지 않는다"며 "나경원 원대대표가 말 한대로 행동이 이뤄진다면 모처럼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민들의 큰 박수가 있을 것이다”라며 자유한국당은 의원 모두가 총사퇴하라고 거들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