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대표 선거를 위한 정치적 발언으로 해석, 여당은 대선불복으로 해석

휴일인 3일 자신의 SNS를 통해서 박근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 하는 홍준표 전 대표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자유 한국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하는 홍준표 전 대표가 그동안의 입장에서 한발 물러섰다.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을 당적 제명까지 했던 홍준표 전 대표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롯해서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모두에 대해서 “이명박, 박근혜 두 분 전직 대통령은 이제 석방할 때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쿠데타로 집권했다고 재판을 받은 전두환, 노태우 두 분 전직 대통령도 박근혜 전 대통령처럼 이렇게 오랫동안 구금하지 않았습니다”라고 하면서 그 이유로서 김경수 도지사의 구속으로 촉발된 정치권의 논란에 더불어 강경 입장으로 선회하면서 “민생은 파탄나고 북핵은 인정하고, 자신의 불법 대선은 묵살한다면 야당은 거리로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대여 강경투쟁이 선택이 아닌 필요라는 것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서 휴일인 3일 민주당은 논평을 통해서 “가짜 뉴스 양산 기지나 다름없는 홍준표 전 대표의 페이스북에 가당치도 않은 글이 올라왔다. 여론조작으로 진행된 불법 대선을 다시 무효로 한다면 엄청난 정국 혼란이 오기 때문에 나는 대선 무효는 주장하지 않겠단다. 무효인 대선을 무효라 주장하지 않겠다, 즉 대선불복인데 대선불복이라고 주장하지는 않겠다는 말이다. 대부분의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본심을 너무도 잘 드러내는 말이 아닐 수 없다. 본인의 낙선이 ‘여론조작으로 진행된 불법’때문이었다고 말하면서 동정을 사려는 의도도 읽힌다. 전당대회용 언사라면 치졸하고 안쓰럽기까지 하다”라며 비판했다.

특히 이해식 대변인은 ‘이명박, 박근혜 두 분 전직 대통령은 이제 석방할 때가 되었습니다’라는 표현에 “이는 누구를 향해하는 말인가. 양승태 사법 농단 세력에게 하는 말인가, 아니면 자유한국당 지지자들에게 하는 말인가. 아니면 감히 국민들에게 하는 말인가”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