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고기’ 고기집 창업 프랜차이즈로는 이례적으로 해썹 인증 받으며 업계 주목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모든 분야를 막론하고 사업을 하는 판매자들은 구매자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성공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마련이다. 그만큼 소비자와 구매자 간 신뢰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먹거리를 다루는 외식 창업 시장이라면 두 말 할 것 없다.

고기집 창업 브랜드 ‘도둑고기’는 본사 물류센터의 ‘HACCP’(해썹) 인증을 통해 고객에 대한 믿음과 신의를 실천하면서 고객만족도 상승은 물론, 이례적인 상황으로써 업계 주목까지 받고 있다.

해썹은 한국식품관리인증원에서 인증하는 것이다.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기 위해 원재료 생산, 제조, 가공, 보존, 유통을 거쳐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식품을 섭취하기 직전까지 각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과학적 위생관리체계를 뜻한다.

‘도둑고기’의 자체 육가공 공장이 이런 해썹 인증을 받은 것인데, 이는 위생적이며 안정적으로 고품질 원육을 공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게다가 이렇게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각 매장으로 제공되는 돈육이기에 품질 면에서 의문부호를 달 수 조차 없다는 점은 자명한 사실이다.

이에 ‘도둑고기’ 원육 자체가 여타 고깃집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품질이 우수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래서 ‘연탄갈비’, ‘도둑주먹고기’ 등 ‘도둑고기’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들을 포함해 ‘옛날삼겹살’, ‘훈제돼지막창’, ‘황제소갈비살’ 같은 주요 메뉴 라인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가성비 전략’ 덕분에 퀄리티 높고 맛있는 해당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불경기에도 많은 고객이 유입되는 포인트다.

이밖에 ‘도둑고기’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도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하는 요소 가운데 하나다. 7080 기성세대에겐 과거의 아련한 향수를, 2030 젊은 세대에겐 독특하고 신선한 자극을 전해주면서 저 세대를 아울러 다시 찾고 싶은 고깃집을 표방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도둑고기’는 해썹 인증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상승 및 다양한 고객 유입 포인트를 통해 예비 창업자 및 업종 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1순위 창업 희망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도둑고기’의 직영 공장 해썹 인증은 그만큼 믿고 안심할 수 있는 돈육을 소비자 분들께 제공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도둑고기’는 해썹 인증 외에도 차별화된 맛, 가성비 정책, 독특한 분위기 등으로 다양한 매출 상승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예비 창업자 및 업종 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도둑고기’를 통한 창업을 꿈꾸고 있다”며 자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