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사랑하는 이를 갑작스레 떠나 보내야 하는 유족들의 마음까지 대변해주는 상조서비스에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개인의 사정이나 경제적인 여건을 무시하고 일관화된 상품과 가격 안에서만 선택하도록 강요하는 상조보다는, 유족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고인을 떠나 보내는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상조와 다양한 서비스가 더욱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기존의 선납 할부거래방식의 상조서비스 대신 마지막까지 믿을 수 있는 후불제상조가 부쩍 각광받는 것은 물론 필요에 따라 무료회원서비스, 페이백서비스, 단체고객환원서비스, 애경사서비스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폭도 더욱 넓어지고 있다.

10년 이상의 축적된 상조 노하우로 유족을 대신하여 장례를 집도하는 '길벗상조(good friends)좋은 친구들'은 고객중심의 좋은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후불제상조회사이다.

모든 장례과정은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맞춤형 패키지로 진행되어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데다. 월 불입금, 가입금 등 불필요한 추가비용 없이도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편하고 품격 있는 상조서비스를 100%후불제로 제공받을 수 있어 유족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곳이다.

가령 장례 진행 시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 추가로 주문하지 않아도 되거나 사용하지 않은 물품들의 경우, 부득이한 비용을 청구하지 않고 가입 후 3개월 이후 현금으로 돌려주는 고객 페이백 서비스 등에 앞장서고 있어 만족도가 우수하다.

또한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느라 주변의 경/조사를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해 꼭 참석해야 하는 결혼식, 장례식, 출산, 돌잔치 등의 경조사에 화환, 꽃다발, 경조금, 축의금 등을 대신 전달해주는 애/경사서비스도 인기만점.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더욱 좋다.

뿐만 아니라 외국에 거주 중이거나, 방문 할 친인척들이 없는 이들, 또한 단독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소규모의 장례 혹은 무빈소장례도 다양하게 제공하기에 고객과 함께 가는 길동무로 길벗상조(Good Friends) 좋은친구들을 찾는 이들도 많다.

무빈소상품과 새롭게 시행하는 고객 페이백서비스(Payback Service),단체고객환원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례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상세하게 문의가 가능하다. 고인의 마지막 이별의 순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가족들의 힘이 되어 주는 든든한 벗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