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은 신나게, 학교는 자유롭게' 비전...교육계·정관계·지지자 등 3000여명 참석

강은희 대구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대구교육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민주신문=강성우 기자] 강은희 대구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대구교육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강 예비후보는 “대구교육을 혁신해 대구와 대한민국을 선도할 창의적인 융합 인재를 키워내겠다”고 밝혔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유치원, 초중등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소망을 담은 ‘새 교육감에 바란다’ 영상편지에 대한 화답에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의 기회 균등을 실현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 및 교육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말해 대구 교육 혁신을 만들어 갈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축사로 나선 김범일 전 대구시장은 “성공한 IT기업들이 서울로 옮겨갈 때 대구에 남아 열심히 회사를 키우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면서 “국회의원, 장관을 역임하고 이제 다시 대구교육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강은희 후보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 행사에는 이준식 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범일 전 대구시장 등 정관계 인사, 박만권 전 대구교육위원회 의장 등 교육계 원로, 변창훈 대구 한의대 총장 등 학계인사, 김종성 대구 예총회장 등 문화예술계 인사,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강 후보자의 개소식 행사가 이색적으로 진행돼 내외빈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은 칠판, 교탁, 게시판 등 학교 교실로 만들었다. 학교 수업 종소리에 맞춰 교장 선생님이 교사 출신인 강은희 예비후보를 새로 오신 담임선생님으로 소개했다. 이어 대구교육비전을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공개수업 방식으로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강은희 대구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찾은 내빈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경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교사로 근무했으며, IT벤처기업인, IT여성기업인협회장,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 19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의원, 청소년 정책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 장관을 역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