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디딤돌’ 된다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코오롱그룹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인 ‘무지개청소년센터(소장 강선혜)’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코오롱인더스트리(주) FnC부문 대회의실에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코오롱그룹이 경제적 어려움과 문화 차이로 인해 학교에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 및 이주배경청소년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1:1 멘토링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이 참석해 다문화 가정 및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이들을 위한 사업비를 ‘무지개청소년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결연식에 참석한 40명의 멘토와 멘티는 서약서 작성과 희망나무에 목표걸기 이벤트, 관계 형성을 위한 레크레이션으로 참여의지와 친밀감을 높였다. 또 이들은 앞으로 9개월 동안 진행될 멘토링의 성공을 다짐했다.

코오롱그룹은 이와 함께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꿈을 잡(Job)아라’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는 다문화ㆍ이주배경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오롱그룹은 10주 과정의 조리사교육을 일 년에 2차례 진행하고, 코오롱 계열사의 인턴제도와 연계해 진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코오롱그룹은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층 아동 등 어려운 이들의 꿈을 이루는데 조력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나눔경영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헬로 드림’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44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 코오롱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 ‘꽃과어린왕자’ 재단에서는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학업태도 및 성적 등이 모범이 되는 초등학생을 선발, 중학교 졸업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