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노원초 온라인 따소미 에코스쿨 교육 진행 모습 ⓒ 에코피스아시아
노원초 온라인 따소미 에코스쿨 교육 진행 모습 ⓒ 에코피스아시아

에코피스아시아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시와 13일 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기후변화체험교육 프로그램 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세대가 기후위기 문제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에너지 환경문제 해결방법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코피스아시아는 기후변화체험교육 프로그램인 ‘따소미 에코스쿨’을 서울시 환경교육시설 및 6학년 20개 학급에 보급하는 시범사업 및 강사양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따소미 에코스쿨은 초등학교 6학년 과학 ‘에너지’ 단원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프로그램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미래 에너지 등을 주제로 하며 총 4차시로 구성돼 있다.

시범사업은 서울시 청사 내 기후에너지정보센터 및 자치구 기초환경교육센터 중 3개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교육 실시 후 ‘여름방학 특강’ 형태로 운영된다.

오는 9~11월에는 초등학교 6학년 대상 20개 학급서 ‘찾아가는 기후환경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에코피스아시아 이태일 사무처장은 “서울시가 민간단체, 공기업과 함께 환경교육 활성화 공동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우리 사회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에 있어 의미 있는 첫 걸음을 내딛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정부 및 지자체의 ‘2050 탄소중립’과 기업 ESG경영 목표 달성, 국민인식증진 및 확산 등을 통해 실질적인 기후위기 탈출이 가능하도록 관련 민간단위들과의 광폭적인 기후에너지 분야 협력사례들이 쏟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