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CAR] BMW코리아, '뉴 M4' 출시..."고성능차 시장 주도권 잡는다"
민주신문=박현우 기자|BMW코리아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뉴 M4 쿠페)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뉴 M4 컨버터블)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 모델은 2021년 이후 3년 만에 출시하는 '부분 변경' 모델이다.
BMW코리아는 이 고성능 스포츠 모델을 통해 고성능차 시장 주도권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에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20마력이 증가한 530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이 각각 3.5초, 3.7초다.
아울러 높은 주행 안정성과 조향 정밀도를 제공하는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을 비롯해 강력한 제동력을 구현하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변화를 줬다.
어댑티브 LED(발광다이오드) 헤드라이트와 레이저 리어라이트가 강렬한 느낌을 준다. 세로형의 주간 주행등과 리어라이트의 입체적인 그래픽도 관심을 끈다.
BMW의 최신 기술도 대거 탑재됐다.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에는 스톱&고 기능을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BMW의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탑재됐다.
여기에 더해 충돌 및 추돌 경고,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을 제공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 등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 옵션으로 적용됐다.
가격은 뉴 M4 쿠페가 1억3700만 원, 뉴 M4 컨버터블이 1억4200만 원이다.
BMW코리아는 이번 뉴 M4 외에도 M2와 M3의 부분 변경 모델, M5 완전 변경 모델 등 12개 고성능 모델들도 잇따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