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뉴스화면 캡처
[민주신문=이희수 기자] 28사단 사망사건, 뒤늦은 軍 수습 움직임...논란만 증폭

4일 국회 국방위원회는 육군 윤 모 일병이 집단 폭행으로 사망한 28사단 사망사건과 관련, 긴급 현안질의를 진행했다.

28사단 사망과 관련해 현장 지휘관과 고위 간부의 문책설이 제기되고 있으며 권오성 육군참모총장은 이미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져 4일 긴급 현안질의 결과에 관심이 쏠렸다.

앞서 지난 2일 28사단 사망사건과 관련, 국방부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 주관으로 군 수뇌부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각 군 총장과 해병대 사령관을 긴급 소집한 이 자리에서는 28사단 사망사건에 관한 엄중한 질책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전군 차원의 근본 대책이 논의됐다.

특히 28사단 사망사건이 22사단 총기사고와 군 기밀유출 사고에 이어 발생했다는 점에서 근원적인 인식의 전환을 촉구하기 위해 이번 28사단 사망사건 긴급 대책회의가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이번 28사단 사망사건에 관해 "21세기 문명사회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것은 수치스럽고 안타까운 일로서 이번 사건을 보는 국민적 시각은 분노와 공분 그 자체"라며 "군 입대 장병들을 건강하게 부모님 품으로 돌려보내는 것은 군 지휘관들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 국방부 장관은 28사단 사망사건 가해자 방조자 관계자들에 대한 처벌과 재발 방지, 병영문화 쇄신 및 지휘노력 배가를 촉구했다.

한편 지난 4월 발생한 28사단 사망사건과 관련한 군의 조직적 은폐 시도 정황과 고위층 인맥 연루 의혹이 제기되는 등, 28사단 사망사건 논란은 국민들의 분노를 더욱 불러일으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