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희수 기자] '우리는 구원파다', "'1+1=2'라고 해도 안 믿는 대한민국"

'우리는 구원파다' 팟캐스트 방송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1일 기독교복음침례회(이하 구원파) 신도들은 아이블러그(iblug)에 개설한 채널을 통해 '우리는 구원파다'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다.

▲ 사진=iblug 캡처
'우리는 구원파다'는 구원파 신도들이 직접 제작한 팟캐스트 방송으로, '우리는 구원파다' 진행자는 "구원파가 1 더하기 1을 2라고 하면 대한민국이 이걸 사실로 받아들일 수 있는지 의심스럽다"며 '우리는 구원파다' 방송을 시작했다.

이어서 해당 진행자는 "구원파가 만들고 구원파와 함께, 구원파가 아닌 사람들이 들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팟캐스트 '우리는 구원파다'를 시작했다"며 '우리는 구원파다' 팟캐스트 방송 취지를 밝혔다.

이어서 '우리는 구원파다' 방송 출연자들이 소개됐는데, 이날 출연한 신도 중에는 그동안 여러 매체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던 조계웅 전 대변인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현재 '우리는 구원파다'는 2회 2부까지 방송된 상태로, 네티즌의 반응은 냉소적이다. '우리는 구원파다' 출연진들이 지나치게 가벼운 말투로 방송을 진행했기 때문.

특히 '우리는 구원파다'에서 방송한 '종편은 구원파 없이 못 살아' 편에서 종합편성채널이 구원파를 이용해 저조한 시청률을 만회하고자 했다는 내용을 방송하는 등 다소 장난스러운 내용이 현 상황과 맞지 않았다는 반응이다.

일각에서는 '우리는 구원파다' 방송이 검찰 수사를 염두에 둔 취지에서 시작됐다는 의견이 제기된 가운데 '우리는 구원파다'는 일주일에 두 차례 방송될 예정이어서 앞으로의 방송 방향에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