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는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
[민주신문=이학성 기자] 새누리당이 새정치연합 후보로 6·4 지방선거에서 당선됐다가 살인교사 혐의로 구속된 김형식 서울시의원을 공천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책임론을 지적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29일 논평을 통해 "정당은 선거에 능력과 도덕성을 겸비한 올바른 후보를 공천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비록 김 의원이 체포된 직후 탈당하여 무소속 상태라고 하지만, 이런 사람을 시의원 후보로 공천한 새정치민주연합도 이번 사건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책임감을 느껴야 할 것이다"고 비판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날 채무 관계에 있는 수천억대 재력가 송 모씨를 살해하도록 사주한 혐의로 서울시의회 의원인 김 모씨와, 김 씨로부터 살인을 청부받아 송 씨를 살해한 친구 팽 모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도덕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에게 봉사해야 할 시의원이 끔찍한 살인사건을 교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충격적이고 개탄스러울 따름이다"며 "경찰 당국은 아무쪼록 사건의 전말을 철저히 수사하고, 이들의 범죄가 확인된다면 엄중한 법의 심판을 내려 그 죗값을 반드시 치르도록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이번 사건에 대해 국민들에게 진심을 담아 사과하길 바란다"며 "김 의원을 이번 지방선거에 공천하게 된 경위를 소상히 밝히고, 정당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고, 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한편 살인교사 혐의를 받고 있는 김 의원은 이번 6.4 지방선거에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로 출마해 당선되었고, 지난 24일 살인교사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직후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다. 서울시의원 전에는 열린우리당 상근부대변인과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의 보좌관 등을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