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현철 기자]

d
더불어어민주당 최동민 동대문구청장 예비후보가 동대문지역 당원과 주민들의 표심 공략을 위해 민주당 적통 인물론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 

최동민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청장 예비후보가 28일 응원을 위해 모인 지지자들 앞에선 "멋진 경선, 포지티브 경선이 되도록 홍보와 참여를 부탁한다"며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는 등 질서있는 경선을 촉구 했다. 

민주당은 지난 21일 기초단체장 공천심사를 통해 서울 13개 자치구를 경선지역으로 발표했다. 동대문 역시 최 예비후보를 비롯해 김인호, 윤종일, 지용호 등 4인 경선을 확정했다.  

최 예비후보는 전북 부안에서 태어나 서울시립대 총학생회장을 지낸 뒤 故노무현 전 대통령이 설립한 지방자치실무연구소에서 활동하며 정치에 대한 꿈을 키웠다. 이후 추미애 당대표 보좌관,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 이재명 후보 부대변인 등 민주당과 함께 한 인연과 경력을 바탕으로 제대로 준비된 민주당 후보임을 전면에 내건 상태다.  

그는 경선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는 등 발품 팔기에 여념이 없다. 이동 간에는 SNS 활동, 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민들과 소통도 한다.  

균형 잡힌 성장과 시민자치를 통한 '신(新)동대문 시대를 열겠다'며 출사표를 던진 최 예비후보는 동대문구는 역사와 전통, 첨단이 어우러진 도시라며 대전환 시대에 맞는 도시 청사진을 밝히기도 했다.

그의 대표 공약은 △청량리·홍릉지역 바이오 클러스터 완공 △재개발·재건축·도시재생 사업 조기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경제지원센터’ 설립 △전통시장·대형마트 상생을 통한 '시장가는 날' 캠페인 △구민 10분 문화·체육 스테이션 정착 △경로당 주치의 제도 도입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육성 등이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동대문구청 후보를 선출하는 경선은 오는 5월 1일부터 이틀간 권리당원 50%, 일반구민 50% 여론조사를 합산해 발표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