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조성호 기자]

ⓒ 이지태스크
ⓒ 이지태스크

온라인 사무알바 매칭 플랫폼 이지태스크는 취업, 육아 병행이 부담스러운 경력보유 여성의 업무시간 외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무 의뢰과정과 전달 과정 등을 간편화했다고 밝혔다.

이지태스크는 인터넷 자료조사, 문서편집, 초벌번역, 이미지 수정 등 사무대행 업무를 시간제로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택시콜처럼 업무 의뢰인이 업무 내용과 일정이 담긴 요청서를 작성하면 이지태스크가 최적의 인원을 매칭시킨다.

특히 자신이 일할 수 있는 시간을 등록해 놓으면 그 시간에 가능한 업무를 전달하기 때문에 경력보유 여성에게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업무가 가능해 아이가 유치원에 간 시간, 잠든 후에 시간을 내 일할 수 있다.

전문가 영역의 업무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어 경력 단절 우려도 해소할 수 있다.

이지태스크 전속 홍보모델인 배우 겸 화가 윤송아는 “이지태스크의 경력보유 여성을 활용해 과중된 업무에서 벗어나 더 잘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씨는 가수, MC, 칼럼리스트, 교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전혜진 이지태스크의 대표는 “스타트업을 교육하고 멘토링하는 과정에서 만나게 된 대표들과 프리랜서 등 1인 기업의 구인 어려움을 경력보유 여성의 능력으로 해결하고 싶다”며 “일자리 미스 매칭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