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왼쪽)과 에이프릴바이오 차상훈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26일 서울시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SAFA 플랫폼 기술 이용 공동 신약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지난 26일 에이프릴바이오와 서울시 동작구 본사에서 SAFA(Serum Albumin Fragment Associated)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공동 신약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AFA 기술은 재조합 단백질의 반감기를 증대시키고, 유용한 재조합 항체 의약품을 제작할 수 있는 항체 절편 활용 플랫폼이다.

에이프릴바이오가 보유한 이 기술은 지난해 SAFA 기술을 활용한 항 염증 질환 치료 물질로 제3회 바이오의약품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 받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신약개발 목표 아래 SAFA기술을 활용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해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상호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에이프릴바이오의 독자적 플랫폼 기술인 항체라이브러리 기술과 지속형 SAFA기술 등을 사용해 다양한 치료제 영역에서 글로벌 혁신신약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한양행의 항체신약개발 분야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신약 개발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프릴바이오 차상훈 대표는 “이번 협약은 자사 항체신약 관련 기술과 SAFA 플랫폼 기술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프릴바이오는 연내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기술평가에 의한 특례상장을 준비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