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관계장관회의 주재… “필요한 만큼의 백신 제때 확보한다는 정부 목표 명확”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운데) ⓒ 뉴시스

진정 기미가 보이고 있지 않은 코로나19 사태 해결 실마리인 백신에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백신 확보 진행 상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현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개별 기업들과의 협상에 최선을 다하고 계약이 체결되는대로 국민들께 투명하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9월 국무회의를 통해 다국적 협의체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해 1000만 명분, 개별 기업 협상을 통해 2000만 명분을 확보하는 방안을 확정한 바 있다.

아울러 정 총리는 “필요한 만큼의 백신을 제때에 확보한다는 정부의 목표는 명확하다“며 “해외 백신 개발 동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백신 개발 성공 여부의 불확실성까지 고려해 추가 확보 방안을 검토하고, 향후 확보된 백신의 접종계획까지 치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