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단신/보도자료
HMM, 국내 해운업계 최초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 최고 등급 획득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11.20 17:57
  • 댓글 0

[민주신문=김기범 기자]

20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과 배재훈 HMM 대표이사(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HMM

HMM은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을 최고 등급으로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부산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박경철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배재훈 HMM 대표이사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는 해상 수출입 경쟁력 강화와 선화주 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으며, 선화주 기업 간 지속적인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다.

정부는 공정하고 안정적인 해상운송에 기여하는 기업을 인증해주고, 인증기업은 법인세 감면, 정책금융 우대금리, 정부사업 가점, 한국해양진흥공사 보증료율 인하 및 투자수익 할인, 항만시설사용료 감면, 무역보험공사의 수출신용보증 한도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8월 해운법을 개정해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를 도입했으며, 올해 7월부터 선화주기업들의 신청을 접수 받아,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그리고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인증을 부여했다.

이번에 첫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은 선사로는 HMM을 비롯해 SM상선, 남성해운이 있으며, 화주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주성씨앤에어 등 총 6개 선화주 기업들이다.

한편, 이번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앞서 HMM과 현대글로비스는 양 사 간 장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동반성장을 통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상생협력을 위한 ‘장기운송계약 기본협약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김기범 기자  cygnus197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