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현철 기자] 

2021 THE 세계대학평가 사회과학 부문 대학 순위표 ⓒ 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가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인 ‘THE’가 발표한 ‘2021 세계대학 학문분야평가’에서 사회과학 부문 국내 2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THE 세계대학 평가는 세계 1500개 이상의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 여건 △연구실적 △논문 피인용도 △국제화 △산학협력수입 등 5개 평가 항목에 총 13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세종대 사회과학 부문은 이번 평가에서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하자마자 국내 2위, 세계 176-200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평가에서 세종대 사회과학 부문은 논문 피인용도 항목에서 국내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7.2점을 받았다. 세종대 사회과학 부문은 논문의 질로 세계 대학을 평가하는 라이덴 랭킹에서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하는 등 논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세종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과학 분야의 연구를 선도하기 위해 각 분야별로 최첨단 이론과 연구 방법, 국제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최고의 연구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며 “다양한 학문 분야와의 융합연구와 교육을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THE 세계대학 평가 등급은 교육·연구·국제화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