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은 이달 공동 ‘DC코믹스 캠페인’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콘셉트는 “슈퍼 히어로와 만나 더 멋있고, 맛있어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으로 신제품에 적용된 출시된다.

또 두 브랜드는 DC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미찐 감자’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제품명은 ‘맛 미(味)’와 ‘찐 감자’를 조합한 것으로, DC코믹스와 협업해 캐릭터 조커를 연상케 하는 ‘미치게 맛있는 맛!’ 이라는 문구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강원도 평창 감자로 만든 ‘감자 아이스크림’과 감자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치즈 아이스크림’을 섞고, 여기에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의 ‘감자볼’을 토핑으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케이크로 ‘미찐 감자 케이크’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제품은 감자 밭에 숨어있는 감자 아이스크림을 수확하는 콘셉트를 적용, 인기 플레이버 8종으로 구성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 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 프로모션은 미찐 감자 싱글레 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두 단계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고, ‘미찐크럼블쉐이크’와 ‘미찐 감자 아이스 모찌’ 구매시는 각각 1000원, 500원의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다.

던킨의 이달 신제품은 도넛 3종과 음료 2종이다.

이 제품들은 DC코믹스의 캐릭터를 상징하는 레드와 블루 슈퍼맨, 블랙 베트맨 등의 색상을 적용, 이색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신제품 도넛 3종은 필드 도넛에 각각 크림치즈 필링과스트로베리필링을 가득 넣은 ‘크림치즈 필드’와 ‘스트로베리 필드’, 도넛 위에 고소한 흑임자 글레이즈드를 입힌 ‘흑임자 글레이즈’다.

음료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블루 레몬 베이스에 쫀득한 젤리를 얹은 ‘젤리 아이스티’, 시원한 바닐라 크러쉬에 딸기 시럽과 녹차 파우더를 넣은 ’바닐라 크러쉬’ 등 2종이 이달 출시된 제품이다.

던킨은 이번 신제품 음료 구매시 슈퍼맨과 조커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하며, 리유저블컵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SPC그룹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10월에는 DC코믹스와 손잡고 슈퍼 히어로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