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IMAGIANATION 캠페인’ 포스터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21일 자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설 is 상상력’을 테마로 한 ‘IMAGINATION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4번째 현대건설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 키썸 뮤직비디오 <Make Your Own Style>, 사진전 <건설 is 열정; 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에 이어 진행된다.

캠페인은 방역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작품전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AR필터 등 MZ세대 ‘디지털 브랜드 체험’을 앞세웠다.

이번 브랜딩 캠페인은 사막의 장미를 표현한 비정형의 박물관과 바다를 가르는 50km에 이르는 세계 최장급 해상교량 등의 시공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건설의 힘’에 주목했다.

IMAGINATION 캠페인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를 활용해 5인의 젊은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콜라보레이션 작품 공개에 그치지 않고 건설업 최초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특별 제작,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공유의 장으로 확대했다.

캠페인에서는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통해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 편, 상상랜드 패밀리 편, 매거진 표지모델 편 등 3종으로 제작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화두인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작품과 가상경험을 통해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건설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