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대리운전 드라이버 전용 앱 ‘핸들모아’ 출시 홍보 이미지 ⓒ VCNC

쏘카를 운영하는 VCNC는 대리운전 앱 ‘핸들모아’를 출시하며 대리운전 중개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20일 밝혔다.

VCNC는 오는 28일 출시 예정인 대리운전 서비스 ‘타다대리’ 출시에 앞서 드라이버 전용 앱 핸들모아를 선보인다.

핸들모아는 대리운전 드라이버들을 위한 앱이다. 타다대리에서 콜을 받아 차량을 운행하고 드라이버의 운행 이력 등을 관리한다.

VCNC는 “핸들모아는 업계 최저 수수료와 합리적인 요금 시스템으로 드라이버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했다”며, “운행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건당 15%에 별도의 프로그램비와 유료 서비스는 없다”고 밝혔다.

타다대리를 이용한 사용자로부터 후기 평점 5점을 다섯 번 받으면 핸들레벨이 상승하고 이는 결제 금액의 5%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적용됐다. VCNC에 따르면 드라이버가 친절한 고객 응대로 5%의 리워드를 받으면 실제 수수료율은 10%로 내려간다.

핸들레벨이 업그레이드할수록 레벨이 상승하며, 이때마다 특별 리워드가 제공된다. 타다 서비스와 동일하게 팁 제도가 도입된 것도 특징이다.

VCNC는 업계 최저 수준의 건당 보험료를 적용하기 위해 캐롯손해보험과 협업했다. 대리운전 드라이버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40대, 50대의 경우 각각 900원, 980원의 보험료가 책정된다.

앱 출시와 동시에 드라이버 모집과 등록을 진행한다. 만 26세 이상,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 경력 1년 이상이면 누구나 대리운전 드라이버로 등록할 수 있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핸들모아 앱을 받아 운전면허를 등록하면 된다. 애플스토어는 아직 지원이 안된다.

VCNC는 타다 대리 론칭 후 한정 기간 동안 드라이버들을 위한 특별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첫 레벨 상승을 달성하는 드라이버 중 추첨을 통해 최대 백만원을 지급한다. 연말까지 특정 레벨에 진입할 때마다 축하 포인트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