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정동극장 <더 드레서>에 출연하는 배우 송승환(왼쪽)과 오만석 ⓒ 정동극장

정동극장은 오는 11월 18일 수요일 정동극장 연극 시리즈 <더 드레서>(The Dresser)를 개막한다고 8일 밝혔다.

정동극장 연극 시리즈는 매년, 한 명의 배우를 주목해 연극을 제작, 연말에 선보이는 시리즈 기획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것.

배우가 직접 작품을 선택해 자신만의 매력에 집중한 연극을 선보인다.

첫 번째 작품은 송승환 배우가 <더 드레서>로 함께 한다. 이번 공연은 정동극장이 <은세계>(2008) 이후 12년 만에 선보이는 연극이다.

정동극장은 영화 <살인의 추억>의 원작 연극 <날 보러 와요>(1996), <손숙의 어머니>(1999), <강부자의 우고>(1999), 영화 <왕의 남자>의 원작 연극 <이>(2003) 등 연극계 스테디 셀러를 배출한 연극 명가다.

이번 작품은 공공과 민간의 협업으로 개발한 신작이라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갖는다. 올해, 정동극장은 개관 25주년을 맞이했다. 극장 운영방식의 변화가 있었고, 자체 기획공연만을 선보이던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공연 라인업을 시도했다.

신작 <더 드레서>는 정동극장과 쇼틱씨어터컴퍼니 공동제작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협업하여 올리는 새 무대다.

정동극장 김희철 대표이사는 <더 드레서>를 통해 2020년 정동극장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공연장으로 도약을 선언하며 옛 명성의 부활을 예고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