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단신/보도자료
세종대, 지역연계수업 시상식 진행학교수업과 연계해 지역 활성화 아이디어 창출
  • 강인범 기자
  • 승인 2020.10.08 14:56
  • 댓글 0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에서 열린 2020년도 1학기 지역연계수업 시상식이 끝난 후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대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2020년도 1학기 지역연계수업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지역연계수업은 세종대와 광진구가 한 학기 동안 학교 수업과 연계해 지역 활성화 아이디어를 연구하는 프로그램으로 모두 10개 팀이 참여했다.

이번 시상식에선 ‘SKOP’팀이 서울특별시장상을, ‘클래시칸 광팬’팀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지능기전공학부의 서병준(17학번), 오세강(17학번), 강신현(17학번), 박세환(19학번) 학생으로 구성된 ‘SKOP’팀은 ‘NFC 기술을 활용한 버스 탑승의사 전달 서비스’를 주제로 지역연계수업을 진행했다.

‘SKOP’팀은 정류장에서 교통카드를 태그할 시 해당 버스 기사에게 탑승 예정 정보를 전달하는 Wifi 기반 시스템을 개발했다.

‘클래시칸 광팬’팀은 이승수(만화애니메이션학과·14), 신지예(신문방송학과·14), 유가현(국어국문학과·19) 학생이 함께 했다. ‘클래시칸 광팬’팀은 광진문화재단 소속의 상주예술 단체인 ‘클래시칸 앙상블’과 연계해 홍보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 SKOP팀의 서병준 학생은 “팀원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창업에 본격적으로 도전해볼 생각이다. 개발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정철 교수님과 선배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클래시칸 광팬팀의 이승수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문화 소비가 위축되는 형국이라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팀원들이 협력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 같다.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문화산업연계전공 김보름 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인범 기자  neokib@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인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