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내일부터 국감이 시작되지만, 정부의 피감기관의 부실 자료 제출, 자료 제출 거부 그리고 민주당의 국감 증인채택 거부 또는 채택된 증인들의 불출석으로 부실 국감이 예상된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당 국정감사 사전대책회의에서 “국방위에서는 카투사의 현 병장과 지원단장 이 대령이  본인들이 국감에 와서 증언하겠다고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뚜렷하지 않은 이유로 채택을 거부해서 이 전에는 수사 중이었다는 이유로, 이제는 무혐의라는 이유로 채택을 거부해서 우리 한기호 국방위 간사가 항의하는 차원에서 사퇴까지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뿐만 아니라 인국공 사장도 본인이 폭로하겠다, 국회에 출석을 하겠다고 해서 채택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출석이 어렵다고 불출석계를 내고 있고 추미애 장관 아들 서 일병의 치료를 담당했던 주치의 의사조차도 채택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나오지 않겠다고 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 지도부에 다시 한번 촉구한다. 무엇이 두려워서 핵심 증인들의 증인채택을 거부하고 출석하지 않게 하는 것인가”라고 반문 한 뒤 “국감은 야당의 시간이라고 누차 자신들이 말해오지 않았나. 감추면 감출수록 더 드러나는 게 세상의 이치이다. 우리 당이 채택을 요구하는 증인들 반드시 채택해서 제대로 된 국감, 제대로 역할을 하는 국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