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아이오닉’ 브랜드 제품 라인업 렌더링 이미지. (왼쪽부터 아이오닉 6·아이오닉 7·아이오닉 5)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친환경차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브랜드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유럽 가전·IT 전시회 ‘IFA 2020(International Funk Ausstellung 2020)’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0은 유럽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MWC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로 열렸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비전과 엄격한 환경규제로 인해 수소전기차, 전기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유럽 시장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의미다.

현대차는 3일 IFA 2020 디지털 전용 행사인 IFA 익스텐디드 스페이스 스페셜에서 ‘미래연료, 수소 사회로 가는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잠재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 참가자들은 유럽 내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사례, 재생 가능한 수소 공급망 구축의 중요성, 수소 에너지 운송 및 저장 솔루션, 수소 모빌리티 도입을 가속화 하기 위한 유럽 연합의 비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밖에도 현대차는 4일 오전 열리는 IFA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순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에 대한 전략을 공개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