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기범 기자]

말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모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말등록·오픈마켓 서비스 개선 및 ‘말 등록 이력제’에 관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 청취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말 등록 이력제는 한국마사회에 등록된 말들의 이름, 생년월일, 주요 활동 등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시하는 체계다. 대회 성적과 방역 기록, 품평 내역까지 말과 관련된 총체적 사항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는 정보 누수 없는 이력제 시행을 위해 꾸준한 말 정보 관리와 등록 신고 장려에 나서고 있으며 말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다.

또한, 말 생산농가와 수요자들이 자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판로 개척과 투명한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해 온라인 말 거래를 지원하는 ‘오픈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말 등록 이력제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 조사와 함께 오픈마켓 서비스 개편을 위한 의견 청취에도 나선다.

온라인 채널로는 오는 20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와 한국마사회 SNS 채널(블로그)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130명에게 에코백과 카드지갑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1월까지 호스피아에 등록된 승마시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설문지 조사와 말 등록 현행화 조사를 병행 추진해 개선 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관점에서 플랫폼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해 나가고, 판매 정보의 실시간 제공을 통한 오픈마켓 활성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에 돌입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