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기범 기자]

BNK부산은행은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BNK핀테크랩’ 2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BNK부산은행

BNK핀테크랩은 지역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핀테크 업계와 상생 할 수 있는 글로벌 혁신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으로 신청서 접수는 오는 21일(금)까지다. 서류심사와 대면평가를 통해 8월 말 10개 내외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BNK핀테크랩 2기의 운영 기간은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이다.

선정된 핀테크 스타트업에게는 △BNK금융그룹 계열사와 협력 모델 발굴 △핀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팅 △1:1맞춤형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DemoDay) △국내외 판로개척 등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가신청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BNK핀테크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은행은 올해 1월 BNK핀테크랩 1기를 출범하고 GMC LABS, UPCHAIN(유피체인), 인슈로보, 더재무컨설팅, 바름, 와이폴라리스, AI플랫폼, 잔다, 애자일소다 등 핀테크 스타트업들에게 창업기업 육성프로램을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