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김기범 기자]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열린 ‘제5기 NH미래혁신리더 발대식’에서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첫째)이 화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한 혁신리더들에게 당부 말을 하고 있다. ⓒ 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김광수 회장과 각 부문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제5기 ‘NH미래혁신리더’ 디지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NH미래혁신리더는 농협금융의 미래와 변화·혁신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 육성을 목표로, 2016년부터 매년 은행·보험·증권 등 계열사의 젊은 직원 중심으로 구성해 운영되고 있는 혁신조직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면접을 통해 우수인재 16명을 제5기 NH미래혁신리더로 선발했고, 이번 발대식도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김 회장은 발대식에서 혁신리더들에게 “여러분들의 혁신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패기가 농협금융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추천 도서로 사전 배포한 <아마존뱅크가 온다>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금까지 알던 금융을 잊고 미래를 직시하여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5기 NH미래혁신리더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옴니채널(대면/비대면) 방식을 통한 체계적 혁신 교육, 디지털 중심 연구과제 수행 등 연말까지 농협금융의 변화를 위해 다양한 혁신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