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블러드 & 소울 '황금 해적단' 이벤트 포스터 ⓒ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기회가 마련된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게임 블소 내 라이브 월드에서 ‘황금 해적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게임에서 모은 ‘황금지’를 사용해야 한다. 

황금지는 ‘만림협곡 사냥’과 ‘낚시’ 콘텐츠 플레이로 획득한 ‘만림협곡 주화’와 ‘진주’를 교환해 얻을 수 있다.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열다섯 개의 황금지를 모을 수 있다. 일일도전 다섯 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황금지 다섯 개를 추가로 획득한다.

이벤트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밤 10~11시에 오픈한다. 기간 동안 게임 화면 하단의 ‘보물찾기’를 클릭해 황금해적단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에서는 참여 이용자 순위에 따라 ‘행운의 상자’, ‘행운 주머니’, ‘행운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을 제공한다. ‘각성 천광령’, ‘각성 섬뇌혼’, ‘각성 서광수호석’, ‘삼성 흑요석’, ‘삼성 석류석’ 등 특별 아이템이 무작위로 주어진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금공’ 한 개가 주어진다. 금공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황귀린 파편 주머니’, ‘홍문 각인서’,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블소는 이벤트 참여로 황금지 400개 이상을 사용한 이용자에게 의상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신규 의상 ‘무영’, ‘선인 세트’, ‘청초 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