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II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블리자드코리아

스타크래프트 II를 운영하고 있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간 스타크래프트 II 팬들이 요청해 온 사항들을 반영해 지도 편집기 개선, 새로운 캠페인 업적, 협동전 사령관의 ‘위신(Prestige)’ 특성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포함했다. 출시 이래 가장 큰 콘텐츠 업데이트라 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 세계관을 이어가는 새로운 단편 소설도 함께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코프룰루 구역에서 일어나는 단편 소설은 테란, 프로토스, 저그 등 스타크래프트의 주요 종족을 핵심으로 세 편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첫 단편 소설인 <하나의 종족, 하나의 목적>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스크래프트 II 개발자가 말하는 e스포츠 최고의 순간들을 소개하는 코너도 선보인다.

3화에 걸쳐 총 열 개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이번 코너의 1화는 곧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II 10주년 기념으로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우크라이나의 프로토스 달인 알렉세이크럽닉 선수의 ‘화이트-라(White-Ra)’ 아나운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아나운서는 오늘부터 오는 8월 11일(한국 시간)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외,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 컬렉션과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카툰 번들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제품 할인 행사 기간은 오늘부터 8월 1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