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더 뉴 아우디 SQ5 TDI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가 Q5의 고성능 버전인 SQ5 디젤 모델을 출시한다.

아우디코리아는 8월 3일부터 ‘더 뉴 아우디 SQ5 TDI’ 판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Q5 TDI는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 아우디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최고출력은 347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게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SQ5는 Q5보다 30mm 낮은 차체로 안정감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1초,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외형상 차별화된 점은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Q5 뱃지를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싱글프레임, 측면 공기흡입구, 윈도우 몰딩, 전후방 범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20인치 5-더블스포크 휠 등이 포함됐다.

실내에서는 운전석의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와 S 앰블럼이 새겨진 파인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앞뒤 시트에 열선이 기본 탑재됐으며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알루미늄 페달, 도어 암레스트 및 센터콘솔의 가죽 패키지 등이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SQ5에 적용되는 편의 및 안전장비로는 360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다.

더 뉴 아우디 SQ5 TDI 차량 가격은 9114만5000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