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7월 10일 당정협의를 토대로 서민과 실수요자의 부담경감,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 다주택자 및 단기 거래에 대한 부동산세제 대폭 강화를 골자로 하는 부동산시장 안정 보완대책을 발표한 것에 대해 반드시 입법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정부의 이번 부동산 대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종합부동산세, 취득세, 양도소득세 등 부동산 세법 개정안과 임대차 3법을 지난주에 발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과 정부는 이번 대책이 끝이 아니라 투기가 근절되고 부동산 시장이 안정화될 때까지 필요한 대책을 계속 보완해 나갈 것이다. 이번 대책에 틈새가 생기지 않도록 추가 보완책도 꼼꼼하게 살피겠다”고도 덧붙였다.

투기근절과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일회성이 아니라 종합적이며 전방위적인 대책을 끈기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는 것이 김 원내대표의 설명이다.

김 원내대표는 “집은 돈벌이의 대상이 아니라 주거의 공간이라는 평범한 주거 정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정부·여당의 정책수단을 총동원할 것이다”며 “아울러 당에 부동산TF를 설치해서 시장 교란 행위나 투기행위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