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육동윤 기자]

기아자동차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3기 모집 포스터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출범한 ‘레드 크리에이터’는 대학생들이 기아차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무까지 적용해보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올해 8월부터 약 4개월 간 활동한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모집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과거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면접과 발대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선발해 팀을 나누던 방식은 접수단계부터 구성된다.

1·2기가 팀별로 희망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기아차가 먼저 미션을 지정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아차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메인 미션과 기아자동차의 차량을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예상되는 자동차 문화 변화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서브 미션이다.

팀별 1대1 실무진 멘토링은 유지, ’유레CAR 아카데미‘는 보강한다. 실시간 질의응답인 ’현직자 토크쇼‘, 그리고 신규 마케팅, 이벤트에 대한 20대의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레드 스피커‘ 등의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기아차는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11월 ’랜선 시사회‘에서 발표한 결과물을 토대로 우수 두 팀을 선정, 최우수팀 500만 원, 우수팀 2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