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방문 사진 촬영 고객 미소지수 측정해 스마트 기부금 적립

[민주신문=육동윤 기자]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미소(Smile)’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두 곳, 그리고 SNS 채널을 통해 참가자들의 미소 짓는 사진을 모으기로 했다. 모아진 사진은 참여 인원, 소요 시간, 포즈 난이도, 포즈 정확도 미소 단계 등 다섯 가지 측정 기준을 통해 포인트로 환산되고, 누적된 포인트는 다시 기부금 형태로 환산되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선물하며, 참가자 중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 고득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웃음은 만병통치약(치약)’, ‘웃어보아요(피크닉담요)’, ‘웃자(자)’, ‘널 웃게하는 건(머니건)’ 등 재치 있는 콘셉트의 스마일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현장 운영에 있어 두 시간 단위 및 수시로 스튜디오 내부 소독 및 환기 작업을 실시한다. 사람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운영에 필요한 모든 활동은 현장 전담 요원 진행 등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실행하기로 했다.

또한,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1층에 현대차 대형 트럭 엑시언트를 활용한 스마일 스튜디오를 설치해 고객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라도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와 웃음의 힘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전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시도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