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KB금융그룹이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그룹으로부터 24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KB금융은 18일 이사회 승인을 거쳐 칼라일과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칼라일그룹은 KB금융이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를 활용해 발행하는 교환사채에 24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교환사채란 투자자가 보유한 채권을 일정시일이 경과한 뒤 발행회사가 보유 중인 다른 회사 유가증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 사채를 말한다.

이와 별도로 두 그룹은 아시아 역내 바이아웃펀드인 '칼라일 아시아 파트너스 V' 간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 신규 투자 기회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칼라일의 국내외 투자와 관련, KB금융의 구조화 금융과 자금 조달 지원 등의 영역에서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글로벌 선도 투자 기업인 칼라일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새로운 투자기회 발굴 등 다양한 비즈니스기회 창출과 함께 KB 글로벌 부문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 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KB금융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해, 칼라일이 신규 국내 투자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