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득권층 옹호에서 탈피... 새로운 가치 구현해야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경제혁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사회적 약자를 어떻게 지금보다 나은 위치로 옮겨 놓느냐, 이것이 우리 당의 지상 목표"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경제혁신특별위원회 첫 회의에서 "사람들이 통합당은 항상 기득권층을 옹호하는 정당이라고 인식해왔다"며 “저희 당은 기본적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정당”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런 위화감을 어떻게 해소할지 노력할 것"이라며 “이런 가치를 구현할 경제·사회구조를 만드는 게 경제혁신특위의 과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종전과는 완전히 다른 개념에서 사고의 전환을 하지 않으면 우리나라의 미래 경제·사회를 형성하기 어렵다"며 "통합당이 4차 산업을 비롯해 어떤 경제구조를 가져야 할 것인가라는 측면에서 경제혁신특위가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경제특위 위원장을 맡은 윤희숙 의원은 "특위는 함께하는 경제, 역동적인 경제, 지속가능한 경제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있다"며 "3개 분과를 꿰뚫는 하나의 주제는 급변하는 시대에 아무도 낙오하지 않도록 배려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