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사무실 개소·2016년 본인가 신청... 오는 8월 중순부터 영업 시작

사진=DGB대구은행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DGB대구은행은 지난 9일 베트남 중앙은행(SBV)로부터 호치민지점 개점에 본인가 승인서(Official Letter)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지난 2014년 사무소 개소, 2016년 지점 설립 허가 신청 후 이루어졌다. 베트남 현지에서 다른 외국계 은행 허가가 길게는 10년 이상 걸렸던 데 반해 대구은행의 본인가는 기한이 짧게 소요됐다는 평가다.

대구은행의 베트남 호치민 지점 본격 영업은 행정절차를 감안해 오는 8월 중순 경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개점식은 차후로 미루고 당분간 영업에만 집중할 계획이다.

호치민지점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여신을 중심으로 신디케이트론 등을 통한 점진적 현지화를 추진해 동남아시아 네트워크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은행의 지주사인 DGB금융지주는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인도차이나 금융벨트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캄보디아, 미얀마, 중국, 베트남, 라오스 등 해외 네크워크를 구축했다.

김태오 행장은 “대구시, 경상북도 지방자치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 박노완 대사님의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과 금융위원회 등 정부관계 부처의 지원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성과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지역은행으로 출발, 글로벌 그룹으로 뻗어나갈 DGB의 대구은행 베트남 호치민지점이 동남아시아 금융허브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