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부터 제조, 보관 및 용기 등 식품 분야 안전 글로벌 인정받아

사진=오리온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오리온은 한국과 중국, 베트남과 러시아 등 자사가 운영 중인 글로벌 제과 모든 공장들이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FSSC 22000(Food safety management system)은 국제식품안전협회로부터 정식 인정받은 식품안전 국제 인증이다.

이는 원료부터 제조, 보관 및 용기 등 식품 분야의 글로벌 안전을 인증 받았다는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2013년부터 철저한 식품안전 및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 등을 위해 러시아 노보공장을 시작으로 2014년 러시아 뜨베리, 2016년 베트남 호치민과 2018년 하노이 공장, 지난해에는 청주와 익산 공장서 각각 FSSC 22000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중국 랑팡과 상하이, 광저우와 셴양 등 4개 공장이 인증을 받으며 오리온 글로벌 모든 제과 공장들이 FSSC 22000 인증을 완료했다.

미국에서는 매년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를 통해 엄격한 감사를 받고 지난 2009년에는 제과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썹(HACCP) 지정을 받은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 HACCP, 미국 AIB 감사에 이어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매김한 FSSC 22000 인증 획득을 통해 식품 안전에 대한 내부 기준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