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156㎡ 중ㆍ대 평형대, 총 8개동 규모…단지 인근 1호선ㆍGTX-B 연장 예정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현대건설이 다음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에 이어 세 번째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총 11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84~156㎡로, 실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84㎡타입이 전체 공급 물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전용면적로 보면 84㎡ 804가구, 99㎡ 292가구, 156㎡ 4가구 등이다.

이 단지는 송도랜드마크시티 내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송도랜드마크시티는 송도국제도시 내 6ㆍ8공구 580만여㎡ 부지에 주거시설과 국제 업무, 관광ㆍ레저 등이 조성되는 부지다.

단지는 주변으로 향후 교통개발 계획이 적지 않아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올해 12월 개통 예정이고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도 구축 계획 수립이 용역 중이다.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도 계획돼 있다.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노선도 향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은 송도~여의도~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다. 또한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으로 KTX연장도 설계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단지 인접한 곳에 위치한 송도IC와 옥련IC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 등의 이동도 수월하다.

교육시설과 생활편의시설도 단지 인근에 위치하는 입지다. 도보권에 초등학교(2021년 예정)와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고, 단지 1km 내에는 총 6개 초ㆍ중ㆍ고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채드윅국제학교와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 카톨릭대와도 가깝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과 트리플스트리트 등도 단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사업지 위치. 사진=현대건설

단지는 브랜드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로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확보하고, 대부분 가구를 남향과 넓은 동간거리로 배치했다.

또 자사 특허기술인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해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헤파 필터로도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 등을 동시에 제거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한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공간활용도 높은 평면을 적용해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내 놓는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차별화된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는 비규제 지역으로 세대주 및 주택 유무 관계없이 청약 가능하다. 주택청약은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이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기타 수도권 등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지어지며 오는 6월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10월께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