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25층, 30개동, 2165가구 규모…직주근접ㆍ교육ㆍ생활 인프라 3박자 갖춘 입지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투시도. 사진=HDC현산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내달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팔달10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어지는 대단위 아파트로,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847-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30개동, 전용면적 39~103㎡, 총 343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 공급 물량은 조합원 물량을 뺀 2165가구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39㎡ 292가구, 59㎡A 110가구, 59㎡B 408가구, 73㎡A 643가구, 73㎡B 270가구, 84㎡A 311가구, 84㎡B 88가구, 103㎡ 43가구 등이다.

시공사는 전체 공급 물량 중 98%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4㎡ 이하 중소 평형대로 구성했다.

단지는 직주근접성과 교육, 생활 인프라 등 3박자를 갖춘 입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계동 지역이 수원 최중심인 곳인데다가 단지 바로 옆에는 오는 2022년 매교역푸르지오SKVIEW 대단위 단지가 준공되는 등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향후에는 수원 대표 주거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반경 1㎞ 이내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분당선 매교역이 위치하며, 이를 이용해 수원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하면 서울지하철 1호선과 KTX 경부선 환승이 가능하다. 또 단지에 인접한 경수대로와 매산로, 인계로 등을 통해 수원 전역 및 수도권 전 지역 이동도 수월하다.

교육시설로는 도보권에 인계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인계초등학교, 수원중학교와 수원고등학교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수원시립중앙도서관과 인계동 학원가와도 가깝다. 또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인근에는 2001아울렛수원점과 못골종합시장, 수원영동시장과 메가박스 수원남문점과 CGV 동수원점과 홈플러스동수원점 등이 위치한다. 차량으로 10분 이동하면 롯데몰 수원점과 AK플라자 수원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형 종합병원인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을 비롯해 경기도청과 수원시청, 팔달구청 등 관공서도 단지 인접한 곳에 자리잡고 있다.

주거환경으로는 단지 옆 수원천과 도보권 내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과 반달공원, 드라마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생활체육시설 및 수원화성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 약 51만여㎡ 규모의 팔달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 중이며 수원1호선과 GTX C노선,수인선 등의 개발이 예정돼 있다. 또 단지 3km이내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등이 위치해 출퇴근 가능한 직주근접성 입지이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사업지 위치. 사진=카카오맵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넉넉한 동간거리로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고, 실내는 창고형 팬트리와 현관 수납장, 안방 드레스룸과 다목적실 등의 수납공간으로 설계했다.

각 가구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제어와 가스 차단, 난방 조절과 대기전력 차단 등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주거 편리성을 높였다.

그 밖에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로 대지면적의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확보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과 독서실, 북카페와 맘스카페, 어린이도서관과 유아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현산 관계자는 “3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상징성이 높은데다 각종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여기에 대규모 정비사업을 비롯해 수원1호선 트램, GTX C노선, 신분당선 연장선 등 각종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고 설명했다.

이 단지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9번길 1(매교동 240-12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6월 중 사이버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