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얼 매콤한 맛 라조장 ‘산초’, 매운맛 라조장 ‘양파’ 선보여…만능소스로 활용 가능

사진=오뚜기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이달 중순 각종 요리에 한 큰술만 넣으면 고급 중화요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신제품 라조장 2종을 선보였다.

라조장은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중화풍 고추기름소스다. 이 소스는 최근 국내에서도 라면과 짜장면 등에 한 큰술 넣어 중화풍 풍미를 더해주는 소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오뚜기 라조장은 식욕을 당기게 하는 붉은 색감과 향이 특징이며,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에 감칠맛이 더해져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내는 중식 향미유 제품이다.

또 통산초를 그대로 넣어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콤한 사천 음식의 맛도 냈다.

신제품은 라조장 산초와 라조장 양파 2가지다. ‘라조장 산초’는 보다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라조장 양파’는 얼얼한 매운맛에 양파의 달큰한 감칠맛을 더했다.

라조장은 음식에 한 큰술 더해 곁들여 먹거나 디핑용 소스, 볶음 요리 소스로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뜨거운 밥에 라조장 한 큰술을 넣어 비벼먹거나 각종 볶음밥, 볶음면에 라조장을 넣어 볶으면 중화풍 볶음밥, 볶음면이 완성된다.

또 두부부침과 가지볶음 등의 요리에 한 큰술 더하면 쉽고 간편하게 중화풍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만두, 육류, 각종 튀김류 위에 뿌려 먹거나 찍어 먹으면 맛과 풍미를 한 층 높인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짜장라면에 라조장 한 큰술을 더하면 중화풍 풍미가 더해진 맛있는 짜장라면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 큰술로 중화풍 풍미를 더할 수 있는 라조장 2종을 출시했다”며 “중화요리 등 다양한 음식에 만능소스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