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감 갖고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실천해달라"

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태원 클럽에서 첫 환자가 발생한 지 3주가 지난 지금 지역사회 감염이 계속되고 있고, 7차 전파에까지 이른 상황을 지적하며 “젊은이들을 통한 조용한 전파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3주간 20대 확진자가 신규확진자의 40%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 총리는 “이들로부터 감염된 60대 이상 확진자도 16명에 이른다”며 “어제는 자가격리를 위반한 20대가 법원에서 실형을 선고받기도 했다. 처벌문제를 떠나 젊은이들도 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부차원에서 고위험시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야 하겠다고도 밝혔따. 밀폐된 장소에서 다수가 이용하는 노래연습장, 클럽, 주점 등이 이번 집단감염의 매개체가 된 것이 그 이유다.
정 총리는 “정부와 지자체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무엇보다 사업장과 방문자들의 방역수칙 준수와 협조가 꼭 필요하다”고 당부했따.

또한 “학원강사・교사・종교인 등 직업 특성사아 여러 사람들과 접촉하시는 분들의 특별한 주의와 협조가 절실하다”며 “공동체의 안전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신 분들인 만큼 전염병 예방과 방역지침 준수에 모범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