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도 중앙일보ㆍJTBC 대표 추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다음 주자로 방준혁 넷마블 방준혁 의장 지목

사진=엔씨소프트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국내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22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홍정도 중앙일보ㆍJTBC 대표이사의 추천으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하는 김 대표는 창원 지역 화훼농가서 구입한 꽃과 식물을 지역 초등학교 1학년과 야구팬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로 입학식을 하지 못한 창원 마산 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공기정화식물 화분도 안겨줄 계획이다.

오는 27일 첫 등교일에 맞춰 마산 지역 26개 초등학교, 87개 학급 등에도 전달할 방침이다.

아울러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도 ‘플라워 버킷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홈 경기에 함께하는 ‘소환 응원단’에 꽃 목걸이를 걸어줄 예정이다.

김 대표는 “첫 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들의 진심을 모아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맞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다음 주자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을 추천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추천을 받은 사람이 캠페인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앞서 김 대표는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으로 지난 3월 '유급 특별휴무'라는 파격적인 결정을 내린데 이어 지난달에는 주4일제 카드를 빼들어 CEO로서 통 큰 면모를 발휘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