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올해 부동산 시장 진단, 부동산 세금 절약 비법 다뤄져

사진=리브온 홈페이지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부동산 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이 ‘언택트’ 대세인 시대를 맞아 부동산 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 부동산 플랫폼 리브온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우리집을 위한 신의 한 수는?’이라는 주제로 언택트 세미나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이후 부동산 시장에서 일어날 변화들을 예측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세미나 영상은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 유튜브 링크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사진=KB국민은행

1부에서는 104만명 회원을 보유한 ‘부동산스터디’ 네이버 카페 운영자 강영훈 대표(필명 붇옹산)가 연사로 나선다.

강 대표는 올해 부동산 시장 흐름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이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부동산 시장 핵심 관전 포인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2부는 세무전문가인 원종훈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이 맡는다. 원 부장은 ‘알아두면 돈이 되는 2020년 버전 세테크’ 강연을 통해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부동산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성현탁 KB국민은행 부동산 플랫폼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동산 전문가를 영상으로 만나는 언택트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