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등교한 고3, 오늘 수능 모의평가... 인천 일부는 '온라인 시험'사실상 올해 첫 수능 모의평가... 전날 등교 중지했던 안성 고교 9곳 정상 시험
  • 이민성 기자
  • 승인 2020.05.21 11:27
  • 댓글 4
21일 오전 인천시 부평구 부광고등학교에서 어제부터 등교 수업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이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을 보고 있다. 나머지 인천의 66개 학교는 온라인 시험을 본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전국연합학력평가가 21일 치러진다. 다만, 인천 지역의 66개 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우려에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온라인으로 치른다.

경기도교육청이 문제를 출제하는 이번 시험은 사실상 올해 첫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다. 지난달 평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원격으로 시행해 성적을 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날 평가는 전국 2365개 고등학교 가운데 77.6%에 해당하는 1800여 곳이 응시를 신청했고,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 등 5개 영역에서 시행된다. 성적표는 다음 달 5일부터 제공된다.

지난 20일 지역 내 확진자가 발생해 귀가조치 했던 경기 안성지역 고교 9곳은 이날부터 다시 정상적으로 등교하고 학평에도 응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등교가 중단된 인천 미추홀구·중구·동구·남동구·연수구 내 고교 66곳은 등교하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응시한다.

이들 학생들은 시험 시간에 맞춰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시험지를 내려받아 원하는 학생에 한해 시험을 볼 수 있다. 다만 전국 단위 성적 처리에는 포함되지 않아 백분위나 등급은 알 수 없다.

한편, 2021학년도 수능은 오는 12월3일 치러진다. 개학연기 영향으로 당초 예정됐던 11월19일보다 2주 연기됐다.

이민성 기자  jsss777@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macmaca 2020-05-21 20:44:34

    *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http://blog.daum.net/macmaca/1467   삭제

    • macmaca 2020-05-21 20:44:03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연세대,고려대, 왜구 동국대,시립대,서울대는 300년정도 이이제이 필요.중위권대 지거국및,특목대 KAIST제외.학벌은 교과서 자격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이 최고.

      http://blog.daum.net/macmaca/2926



      * 한국 최고(最古, 最高)대학 성균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성균관대.

      http://blog.daum.net/macmaca/2325   삭제

      • macmaca 2020-05-21 20:43:28

        전국 유림대회의 뜻에 따라 대학은 성균관대, 釋奠[선성(先聖)이신 공자님에 대한 제사]은 성균관으로 분리하는 역사를 존중하여 성균관이 성균관대의 대학자격만 인정하고 별도의 대학을 설립하지 않고, 오늘에 이르면서 국사에 나오는 최고대학 성균관의 자격은 성균관대로 한정하여, 지금까지 이어지면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음.



        세계사 태학.국자감(베이징대), 볼로냐.파리대 안바뀜. 한국사 성균관(성균관대)도 바뀌지 않아옴.

        입시전문지 베리타스 알파 상위 15개대 정리.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삭제

        • macmaca 2020-05-21 20:42:47

          기사 잘 보았습니다. 한편, 대학관련 내용입니다.

          * 해방후 주권없고 학벌없는 패전국 일본 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들이 대중언론에서 국사 성균관 자격 가진 Royal성균관대에 저항해 온 나라. 해방후 미군정당시, 성균관을 복구시키기로 한 법률이 발효되어, 전국 유림대회를 개최하고, 이승만.김구선생을 고문으로 김창숙 선생을 위원장으로 한 임시정부 요인들이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한 성균관대를 설립(복구형식)하여 향교에 관한 법률등으로 성균관대와 성균관의 재정에 기여토록 하였음. 해방후 미군정당시 전국 유림대회의 뜻에 따   삭제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