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당선자 말 자꾸 바뀌어 의혹 더 증폭”

박지원 민생당 의원.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박지원 민생당 의원이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을 지낸 윤미향 당선인과 관련된 일련의 의혹과 관련 “이것이 기금 문제나 여러 가지 문제가 파생되고 있는데 디테일보다는 저는 윤미향 당선인이 자꾸 틀린 해명을 할 필요성이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19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어차피 행안부에서나 국세청에서 자료를 요구했고 다시 공개를 하라고 했고, 검찰에서 수사를 한다고 하면 사실대로 밝힐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윤미향 당선인이나 정의연이 지난 30년간 위안부의 역사적 사실을 밝혀내서 전 세계에 호소를 하고 문제를 제기한 것은 높이 평가를 해야 한다”면서도 “그렇지만 위안부 할머니께서 문제를 제기했다”고도 덧붙였다.

김두관 의원 등을 비롯 윤미향 당선인이 보수 언론과 일부 야당이 정치적 모략을 한 것이란 주장에 대해 “오늘 아침까지 나타난 의혹 보도에 대해서는 그 수준을 넘은 것 같다”며 “이낙연 전 총리가 어제 광주에서 기자들이 질문하니까 당과 깊이 있게 상의하고 있고, 엄중하게 보고 있다, 이렇게 말한 것은 이미 방향이 잡혔다, 저는 그렇게 본다”고 진단했다.

친일 프레임 등 정치적 문제로 봐야 할 부분은 아니라는 것이 박 의원의 설명이다. 그는 “(정의연과 관련된 각종 의혹을 제기한) 이용수 할머니 자체가 친일이 아니지 않냐”고 반문 한 뒤 “문제의 발단은 이용수 할머니가 제기를 한 거기 때문에 사실을 투명하게 밝히는 수밖에 없는데 지금 윤미향 당선자가 자꾸 말이 달라지고 있고 그러니까 의혹은 더 증폭되고 있다”고 말했다.

야당에서 윤 당선인의 사퇴를 주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선 “본인이 사퇴하지 않겠다고 하지 않았나”라며 “지금 본인이 현재 해명하고 주장하는 것과 사실이 다르다고 하면 검찰이나 이러한 곳에서 사실을 밝히는 것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