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초 코로나 확진 호랑이 '나디아' 사는 브롱크스동물원서 추가 발생... 호랑이 4마리·아프리카 사자 3마리 '양성' 판정

야생동물 보존협회가 제공한 말레이 호랑이 '나디아'의 모습. 사진=뉴시스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이달 초 미국 뉴욕 브롱크스 동물원에서 호랑이 한 마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추가로 호랑이와 사자 7마리가 코로나19에 걸렸다.

23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브롱크스동물원에서 호랑이 4마리와 아프리카 사자 3마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동물원 측이 밝혔다.

앞서 이달 5일 동물원에선 올해 4살짜리 말레이시아 호랑이 '나디아(Nadia)'가 코로나19 증상을 보여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후 동물원은 아무런 증상이 없었던 다른 호랑이 1마리를 포함한 총 7마리를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했고, 모두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 동물은 식욕 부진을 겪고 기침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동물원 측은 이들 7마리가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인 한 직원에 의해 전염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현재 사자와 호랑이의 상태에 대해 “모두 기침 증상이 많이 회복됐으며, 정상적으로 행동하고 잘 먹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브롱크스 동물원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지난달 16일부터 영업을 잠정 중단한 상태다.

한편, 나디아의 감염은 미국에서 첫 동물 감염 사례이자 세계 최초의 호랑이 감염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