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미래통합당의 당대표 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심재철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긴급 재난지원급 지급 논란과 관련 “집권여당이 미래통합당 탓으로 돌리면서 마치 우리 당이 반대하고 있어서 안 되는 것처럼 호도하고 있는데 대해서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또 ‘여야 원내대표 회동이 무산돼서 추경안 처리가 늦어지고 있다’라고 얘기하고 있는데, 이것 역시 어불성설이고 궤변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제는 예산편성권을 가진 정부하고 국정을 책임진 여당이 엇박자를 내는 현재의 상황이 먼저 해소돼야 한다”며 “미래통합당은 국민들께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을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해야 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견지해왔다”고 말했다.

세부 내용과 관련해선 “대신에 코로나 때문에 올해 제대로 집행하지 못하는 예산들 재구성해서 예산증액 없이 100조원을 마련하자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집권여당은 국채를 발행해서 전 국민한테 재난지원금을 주자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면서 그 핑계를 우리 미래통합당에 지금 대고 있다. ‘미래통합당이 말을 바꿨네, 어쨌네’하고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항변했다.

그는 재차 “어제 오후에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저를 찾아와 여기서 만났었는데, ‘재정상황 그리고 향후 발생할지도 모를 추가소요 등을 생각하면 적자국채 발행은 안 된다’고 분명히 말씀드렸다”며 “그리고 ‘지급 액수랄지, 지급 범위랄지 이런 것들은 당정이 합의해 와라. 그러면 우리는 그대로 받아주겠다’ 이런 말씀을 드렸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어제 현재 20대 국회의원과 21대 국회의원 당선자 해서 142명에 대해서 전부 전화를 전수 돌린 점을 언급하며 연락이 되지 않는 분은 두 명을 제외하고 140명에 의견 수렴을 한 결과 ‘김종인 비대위’가 다수로 나왔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그래서 김종인 비대위로 앞으로 가도록 할 생각이다. 그 다음에 상임전국위원회, 전국위원회 이런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이런 절차는 다음주초쯤에 거치도록 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